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패스트캠퍼스] 15개 프로젝트로 실무까지 끝내는 Dart & Flutter 앱 개발 수강 후기! (feat. 꾸준함) 본문

프리랜서

[패스트캠퍼스] 15개 프로젝트로 실무까지 끝내는 Dart & Flutter 앱 개발 수강 후기! (feat. 꾸준함)

기록하는 동구 2023. 12. 6. 1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동구 입니다. 제가 요즘에 듣고있는 패스트캠퍼스의 플러터 앱 강의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랜서 백엔드 개발자의 새로운 도전

저는 평소 백엔드 개발을 주로 해오던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최근에는 제 역량을 넓히고 프론트엔드 개발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은 마음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어요. 

바로 플러터를 통한 앱 개발이죠. 이 글에서는 제가 어떻게 이 변화를 맞이했는지, 그리고 패스트캠퍼스 강의가 제 개발 여정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이야기해볼게요.

 

 

 

왜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선택했나요?

제가 플러터 공부를 시작한 이유는 프론트엔드 개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앱 개발에도 도전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초가 부족했기 때문에, 실제로 앱을 만들면서 배울 수 있는 확실한 로드맵이 있는 강의가 필요했죠. 그렇게 해서 찾게 된 것이 바로 패스트캠퍼스의 '15개 프로젝트로 실무까지 끝내는 Dart & Flutter 앱 개발' 강의였습니다.

 

 

매일 30분 이상, 꾸준함이 만든 변화와 인간적인 경험

저의 목표는 매우 단순했습니다. 매일 최소 30분 이상 플러터 강의를 듣는 것이었죠. 이 100일 챌린지는 제 개발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무엇이든지 처음부터 끝까지 완강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앉아 강의를 듣는 것은 일상의 일부가 되어야 했고, 그것은 제게 작은 도전이었죠.

처음부터 큰 욕심을 내지 않았습니다. 대신, 매일 꾸준히 30분 이상씩, 어떤 상황에서도 이 목표만큼은 지키고자 했습니다. 여행을 가는 날이든, 바쁜 약속이 있는 날이든 간에, 저는 이 작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과정을 제 YouTube 채널에 기록하면서, 강의를 듣는 것이 단순한 학습을 넘어 제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만든 프로젝트들을 짧은 동영상으로 만들어 업로드하면서, 저는 제 자신의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작은 성취들이 모여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 꾸준함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패스트캠퍼스 강의 듣는 내 모습 ㅋㅋ

 

 

 

플러터 강의 3일째 만들었던 간단한 인스타그램 클론 앱 화면 입니다.

 

플러터 3일차

 

 

앞으로의 목표 및 포부

이 강의를 통해 배운 것들을 실제로 적용하는 과정에서, 저는 개발자로서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제 프로젝트에서 백엔드 개발뿐만 아니라, 플러터를 이용한 간단한 모바일 앱 개발도 겸하고 있어요. 이러한 기술적 성장은 제게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기술적 능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와 모바일 앱 개발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배운 지식과 경험을 다른 개발자들과 공유하며, 개발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것도 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 강의를 듣고 싶은 분들에게는 망설임 없이 추천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얻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자신의 역량을 확장시키는 과정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며 얻는 즐거움과 그 과정에서 경험하는 자신의 성장을 깨닫는 순간이 올거라 믿습니다. 여러분도 홧팅!

 

 

 

 

제가 꾸준히 진행하고있는 프론트 공부 챌린지 입니다. 100일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