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독후감/서평]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김정환(창업다마고치) 본문

책/서평

[독후감/서평]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김정환(창업다마고치)

기록하는 동구 2020. 6. 26. 16:21
반응형

한줄평 : 지금이 단군이래 가장 돈벌기 쉬운시대다. 얼른 이 책을 읽고 실천해보라.

별점 : ★★★ (4점)

 

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동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인데요.

 

요즘 직장인분들 부업많이하시는데  이런 책 많이 찾으시는것 같아요, 자기 일하면서 남는 짜투리시간에 일해서 돈 벌수있게 알려주는 책들말이죠 ㅎㅎ 저도 물론 혹해서 바로 질러버렸답니다... 책에는 과소비 하는편이라서요 하하핳   

 

개인적으로 신사임당(창업다마고치의 스승이자 친구), 창업다마고치(저자) 의 유투브를 간간히 봐왔던 사람으로써, 뿌듯함이느껴지면서 한편에는 실천하지 않고있던 제가 부끄러웠습니다.

 

정말로 이 책에는 돈버는 기술이 나와있거든요.  크고 짧막하게 4부분으로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저자 김정환(창업다마고치)씨는 이 책을 왜 썼을까요? ,왜 굳이 돈 버는 기술을 혼자만 알고있지 않고 공유한걸까요? 

 

저는 이런 물음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당장 책을 펼치자마자  1페이지 부터 엄청나게 압축되고 요약해서 돈버는 기술만을 명시해주길 원했지만 그렇지 않았죠.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이 책에는 돈버는 기술은 숨겨져있어요. 그게 무슨말이냐 이 책은  저자가 무일푼에서 친구의도움을 받아 사업을 시작해서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점차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일년동안의 창업다마고치가 창업을 하면서 겪어왔던 에피소드들 유투브로는 공개되지않는 창업다마고치의 사정들이 속속히 드러나있습니다. 또한 그중 사이사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데 아주 중요한 꿀팁들이 녹아져있죠. 


2. 하지만, 이런 기술들을 똑같이 따라한다고 모두가 돈을 벌수있을까요?

물론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나가는데 있어서 꿀팁들이 빨리가는 지름길인건 확실하고 중요합니다. SEO(키워드 검색최적화), 소싱하는법, 웹디자인 하는법등등 하지만 이렇게 공유된이상 이런 기술들이 그 전보다 날카롭게 작용할까요? 경쟁하는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가 더 될까요?

이 책에도 나와있지만 똑같이만 배끼고자 하는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몰아치는 파도를 넘겨낼 힘이없습니다. 운이 좋아 한두번 넘어갈수야있겠지만 그게 다일뿐이죠.

신사임당(이 책에서 창업다마고치의 스승이자 친구입니다) 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공유하는 이런 기술들은 이제 기본이야 공평한 싸움장이 열린것뿐이라고 이 말 인 즉슨 이젠 모두가 같은 도구를 가지고 있고 싸울 준비가 되있는 거야'. 그

전에는 돈을 벌수있는 방법을 아는 그들끼리만 알고있던 지식들, 정말 소수들만 공유했다면 이제는 특정 소수들만이 공유하지않고 '비법'이라 부르던 것들을 이제 공유한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런 지식들을 공유해서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는 개인적인 힘든시간과 스마트스토어 매출량이 확줄었다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사기'라고 오해 받는시기들도 지나쳐왔습니다. 

 


3. 자신들이 피해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신사임당과 창업다마고치가 공유하고 저희들과 나누려했던것은 도데체 무엇이였을까요? 

 

저는 그 둘이 단순히 유투브 구독자를 늘리기위해서, 책을 팔아 돈을 벌겠다고 지식을 공유한것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예 아니라는건 아니지만 금전적가치 그 이상의 가치를 이루고싶어서 행동을 하시는분이라는건 확실합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자신이 피해보면서까지 공유하진않았겠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신사임당님이 경제쪽에서 일을해오면서 부자들을 많이 만나고 경험해봤을때 느꼇던 무언가들이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대단히 용기있고 멋진일이라서 박수쳐드리고싶습니다. 제가 봐온 바로는 그것들이 이 둘이 성공하는 큰요인이아닐까 싶네요. 아무리 구독 좋아요를 백번천번 외쳐봤자 사람마음이 내키지않으면 절대 누르지않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법을 알아낸것이죠. 


그리고 창업다마고치가 말하는  진짜  '돈 버는 기술'은 무엇일까요? 딱 두가지 입니다.

 

제가 이 책을 다보고느낀건 물론 기능적으로 사업을 다가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본질적인 사업은 상대방에게 파는게 아니라 사게 만들어야합니다. 사게 만들려면 구매자의 입장에서서 판매자를 바라보려는 시도가 필요하고 또 그 입장에서서 판매하려는 상품이 구매자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수있는지 쉽고 심플하게 정곡을찌르면 성공하는 게임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들리지만 제일 어렵습니다. 

 

애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애플은 절대 자신들이 좋고 멋진 제품을 내놓았다고 광고하지않습니다.

애플은 자신들이 혁신을 한다고 광고합니다. 애플은 기존 현상에 도전한다고 광고합니다. 그들은 그런 마음가짐으로 어쩌다 에어팟을 만들어냈고 맥북을 만들었습니다.

 

우린 그것들을 삽니다. 우린 어쩌면 에어팟, 맥북보다는 그들의 본질적인 가치를 사는게 아닐까요? 애플의 제품을 구매하면 자신이 혁신적이라고 느껴지는 걸까요. 더 나아가 그들이 판매하는것보다 어느새 우리는 그들이 물건을 내주기만을 기다리고있습니다. 참 신기하죠.

 

돈 버는 기술 ① : 설득

 

창업다마고치는 이런 기술들을 유투브, 책으로 공개함으로써 그가 추구하는 가치를 널리 알리고 그것들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설득을 시키고 있는 것이겠죠 또 그것이 충분히 매력적이라면 우린 그의 제품을 사고 이용하고 신뢰가 쌓이는 것입니다. 이처럼 돈버는 기술은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것'입니다. 아무리 사달라고 졸라대봤자 그 누구도 당신을 위해 돈낼 용의가 생기지않습니다. 오히려 반감되겠죠. 창업다마고치는 상대방을 설득하는 기술들, 상대방의 입장(구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법을 터득했을때 소득이 배로 늘었고 심지어 신사임당의 고민이였던 유투브에서 구매로 전환시키는 기술을 터득했습니다. 마지막에서 참 공감이갔던 부분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책이 데일카네기의 '인간 관계론'이라는 책인데 창업다마고치님도 추천하시길래 '역시'라는말이 입에 돌았습니다. 

 

돈버는 기술 ② : 실천

이 책에서 제가생각한 두번째 돈버는 기술은 바로 '실천'입니다. 저한테 항상 부족했던 단어인데, 이 책을 보면서 저도 뭐든지 고민하기보단 실천해봐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신사임당은 컨텐츠를 촬영할때 준비물별로없이 최대한 간소하게 얼핏보면 부족해보이지만 항상 실천에 옮겼습니다. 창업다마고치는 그 어느때보다 절박해고 지푸라기라도 잡는심정이였기에 실천을 바로하지않으면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결과는 좋을 수도 있고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바로 실행에옮겼고 운도 따라주었기에 성공했습니다. 실행하지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않습니다. 당신이 돈을벌려고만 생각하고있다면 돈은 벌리지않습니다. 실천! 실천! 실천 합시다 우리 모두

 

좋은 책을 내주신 김정환(창업다마고치)님 께 감사합니다. 읽고 실천이 부족하던 제가 많이 느끼게 되네요. 여러분들도 평소에 돈을 어떻게 벌지만 생각하셨던 분들이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구체적인 방안들도 제시해주기도 하고 제가 찾아낸 2가지 비법들도 같이들어있으니깐요! 

 

이상으로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서평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